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원시-베트남 꽝찌성 경제 협력 업무협약 체결

베트남 꽝찌성 인민위원회 위원장단 창원시 방문

박우람 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0:49]

창원시-베트남 꽝찌성 경제 협력 업무협약 체결

베트남 꽝찌성 인민위원회 위원장단 창원시 방문

박우람 기자 | 입력 : 2024/04/23 [10:49]

시사코리아뉴스 ( 박우람 기자 ) (왼쪽부터 홍남표 창원시장, 보반흥 꽝찌성 인민 위원장)


[시사k 뉴스]박우람 기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2일 시청 제3 회의실에서 베트남 꽝찌성(인민 위원장 보반흥)과 경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사코리아뉴스 ( 박우람 기자 ) 창원특례시 홍남표 시장

 

베트남 꽝찌성 인민위원회 위원장을 포함해 19명으로 구성된 대표단은 22일부터 27일까지 이어지는 한국 방문에서 첫 일정으로 창원시를 찾아 교류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사코리아뉴스 ( 박우람 기자 )

 

꽝찌성은 한화에너지, 한국가스공사, 한국남부발전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하고 있는 꽝찌성 하이랑 LNG 발전사업이 추진 중인 곳으로 이들 대표단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창원1사업장, 창원상공회의소 등 관내 유관 기업과 기관도 방문해 국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시사코리아뉴스 ( 박우람 기자 )

 

보반흥 꽝찌성 인민 위원장은 홍 시장의 환대에 감사를 전한 뒤 “꽝찌성은 과거 분단의 아픔을 겪었던 비무장지대(DMZ)로 한국과 공감되는 정서가 있으며, DMZ 관광과 평화 축제 또한 유명하다”며 “창원특례시와 관광, 문화, 에너지 산업, 인적 교류 등 앞으로 교류 협력 분야를 확대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창원과 꽝찌성 간 상호 투자 및 무역 증진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기업 간 활발한 교류 활동이 기대된다”며 “경제 교류뿐만 아니라 관광,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확대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안녕하세요
모토스포츠 전문기자
박우람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