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남도 경남도지사, 경상남도여성단체협의회 40주년 기념식 참석

박승권 기자 | 기사입력 2023/12/13 [16:22]

경남도 경남도지사, 경상남도여성단체협의회 40주년 기념식 참석

박승권 기자 | 입력 : 2023/12/13 [16:22]

 

[시사k뉴스]박승권 기자=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13일 오후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열린 ‘경상남도여성단체협의회 4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여성단체 회원들을 격려했다.

 

경상남도여성단체협의회는 1983년에 설립되어 12개 회원 단체, 22만 여 명의 회원들이 협력을 통해 여성의 권익 증진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교육사업, 지역사회의 소외계층 대상나눔과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완수 도지사, 김진부 도의회의장, 박진현, 정쌍학, 전현숙, 최영호, 박남용 도의원, 김주양 농협중앙회 경남본부장, 신태수 경남은행 부행장 등 지역기관과 단체, 12개 도 단위 여성단체 회장, 18개 시군 여성단체협의회장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경남국악예술단 가인의 가야금과 신디사이저 연주를 시작으로 경남여성단체협의회 역대 회장 소개, 40주년 주요 활동영상 상영, 여성권익 및 지위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사랑의 열매 이웃사랑 성금 전달식, 여성 리더십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이밖에도 경상남도여성단체협의회 40년의 기록을 담은 여성운동 활동사 책자를 제작해 배부하는 한편, 나눔의 의미를 더하고자 사랑의 열매 성금 100만 원을 도내 미혼모 가정의 자립과 사회진출을 돕는 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박완수 도지사는 “권익 신장과 지위 향상 등 여성의 사회 참여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도에서는 도민들이 더 행복하고 여성들의 사회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여성단체와 긴밀히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녕하세요
항상 약자편에서는 기자
특종에 강한 취재국장 박승권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