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부 "북한 핵 활동 안보리 결의 위반…깊은 유감"

편집국 | 기사입력 2016/08/23 [15:46]

정부 "북한 핵 활동 안보리 결의 위반…깊은 유감"

편집국 | 입력 : 2016/08/23 [15:46]
정부는 23일 외교부 대변인 명의의 논평에서 북한 재처리 관련  "국제평화와 안전, 비확산 체제를 위협하는 것이다" 며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며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이어 "국제원자력기구가 사무총장 보고서를 통해 금년 중 북한의 재처리시설 가동 징후가 있었으며, 재처리 및 농축우라늄시설 관련 활동을 포함한 북한의 핵 활동이 안보리 결의 위반으로서 이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한 사실에 주목한다" 고 지적했다.
 
정부는 그러면서 "북한이 지난주 해외 언론을 통해 자인한 재처리를 포함한 모든 핵 프로그램 관련 활동은 안보리 결의의 명백한 위반이며, 국제평화·안전과 비확산 체제를 위협하는 것으로서 정부는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며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 고 밝혔다.
 
정부는 아울러 "북한은 국제사회가 어떠한 경우에도 북한의 핵 보유를 결코 용인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깨달아 핵 개발을 즉각 중단하고 진정한 비핵화에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고 강조했다.
 
정부는 특히 "주요국 및 관련 국제기구들과의 긴밀한 협력하에 필요한 대응을 해나갈 것이며, 국제사회의 대북제재 및 압박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 공조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다" 고 입장을 거듭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