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원교도소, 청소년 직업체험교실 운영!

편집국 | 기사입력 2016/08/16 [16:10]

창원교도소, 청소년 직업체험교실 운영!

편집국 | 입력 : 2016/08/16 [16:10]

▲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창원교도소(소장 박호서)는 2016년 8월 11일(목) ~ 12일(금) 양일에 걸쳐 인근지역 중학생 15명을 대상으로 교도관 직업체험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의 올바른 준법정신 함양 및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보라미 준법교실과 을지연습 홍보 등 안보교육을 실시하였다.
▲     © 편집국

최근 경기침체 등의 영향으로 공무원에 대한 인기가 높지만 정작 공무원이 어떤 일을 하는지 청소년들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에 창원교도소는 청소년들이 직접 직업현장을 찾아 직업인들과 만나고, 일하는 모습을 보며 미래 진로에 대해 탐색할 기회를 주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직업체험교실 교육을 마친 한 여학생은 “교정직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답답했는데 이번에 직업현장에 와서 여러 체험을 하고 현직에서 근무하는 교도관과 직접 만나 도움이 많이 됐다. 아직 중학생이지만 앞으로 더 많은 경험과 노력으로 여성교도관의 꿈을 계속 키워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창원교도소 박호서 소장은 “이번 직업체험교실 체험을 통해 향후 진로 탐색과 직업을 선택할 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직업체험교실 행사를 확대 실시하여 올바른 교정기관의 이미지를 알리고 ‘행복한 국민․행복한 교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