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업탐방]뷰티산업의 메카 GL바이오 방영학 회장!

와인골드 나노화장춤 순수 방판회사 (주)GL바이오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9/08/28 [14:59]

[기업탐방]뷰티산업의 메카 GL바이오 방영학 회장!

와인골드 나노화장춤 순수 방판회사 (주)GL바이오

최성룡기자 | 입력 : 2019/08/28 [14:59]

▲ [인물탐방]GL바이오 방영확 회장 성공신화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지구촌 ‘여인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사훈을 걸고 기업을 경영하는 “주식회사 예인코스메틱. 방영학” 회장‘ 남다른 기업 윤리관으로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 함은 물론 동종 업계로부터 전폭적인 신뢰와 존경을 받고 있다.

 

“남보다 한 발 앞서가라 미래를 생각하며 대비하라 진실에 가깝게 생활하라”를 생활관으로 하여 근면하고 성실하며 분수를 지켜 미래를 지향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기업을 이끌어 가는 ‘철 의 여인’ 방영학 회장을 본지에서 어렵게 만나보았다.

 

인천 동남공단에서 ㈜예인코스메틱 제조회사‘을 성공 기업으로 이끌어 반석위에 올려놓은 방영학 회장 사세 확장에 힘입어 와인골드 나노화장품을 판매하는 순수 방판 회사 ㈜GL바이오 회사를 새롭게 설립하면서 전국 총판 및 사업자구축과 함께 사업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소탈한 성격과 황소같은 뚝심으로 과감한 투자와 마음먹은 일은 꼭 추진해내고 마는 강력한 의지력과 강한 투지력 지닌 여걸이다. 오늘의 성공이 있기까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은 절대 아니였다.

 

지금의 기업이 성공하기 까지 “산전수전 아니 공중전까지 인생의 쓴 맛 단맛”까지 다 맛 본 그녀가 어느 누구에게도 말하지 않고 숨겨왔던 이야기보따릴 필자에게 하나 둘 풀기 시작했다.

 

 방 회장은 고향 경북 경산에서 어려운 가정에서 태어나 중학교 3년 졸업을 앞두고 서울로 전학하여 서울여상을 졸업하고 가난을 벗어나고파 부푼 꿈을 않고 직장생활도 경험해 보았다.“항상 바르고 부지런하게 살며, 사회나 국가에 기여하고 타인의 모범이 되는 법의 사람이 된다는 것"을 생활철학 및 지표로 삼고 남을 위하고 나를 위하는 정직한 삶을 추구해 왔다.

 

강직함 속에 어딘가 온순한 여자 그녀 역시 한때는 사랑하는 사람의 사랑 고백에 대해 그를 존경할 것이고, 사랑할 것이고, 정숙한 아내가 되겠다고 맹세 속에 결혼생활도 해 봤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서로의 성격차 때문에 결별을 하면서 단돈 만 육천을 손에 지고 찜질방을 전전했던 격동의 시절을 맛보았기에 더욱 강해질 수밖에 없었다.

  

온갖 시련을 이겨내고 어려움을 극복해 낼수록 내면은 더욱 단단해지고 아름다워지는데 과연 그녀에게 시련이라는 단어로 다가왔지만, 그 시련을 마주하는 순간 기회가 성공으로 이어졌기 때문이다.라고 힘줘 말한다.

 

"고난과 인내의 역사가 자신을 맵고 짠 근성 다졌다" 돈이 되는 일이라면 아무리 굿은 일이라도 마다하지 않았던 억척같은 시간들 하지만 ‘성공’이란 말을 하기에 앞서 “성공을 향한 끊임없는 ‘시련과 아픔’이란 과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한다.

 

내가 피땀 흘려 일군 회사니 내 것이라는 생각은 한번도 가진 적없다 는 그녀 하지만 내 것이니 내 마음대로 하겠다며 주먹구구식으로 운영하였더라면 회사가 이렇게 성장할 기회는 없다고 보고 합법적이고 합리적 운영을 위한 시스템을 갖추어 정도기업으로 이끌었기에 성공기업으로 가능했는지 모른다.

 

일찍이 제조업계에 몸담아 폭넓은 학식과 뛰어난 경륜으로 세계 일류를 향한 집념을 갖고 꾸준히 기술개발, 품질혁신을 추구하며 집념을 불태우고 있는 경영인. 항상 매사를 세심하게 관찰하고 결정된 사안은 적극적인 자세로 일하며 주어진 여건에서 창의력을 발휘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는 그녀다.

 

방영학 회장은 주식회사 예인코스메틱이라는 제조사에서 생산한 제품을 이제 (주)GL바이오 순수방판 회사에서 한끗 사업영역을 펼쳐 나가고 있다. 그는 또 경영합리화을 추구해 국내 최고의 기업을 넘어서 세계 일류의 뷰티산업을 만들어 보겠다는 신념으로 화장품 판매사업 및 구제사업, 장학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당찬 의욕을 갖고 태국 .필리핀을 비롯한 동남아시아등 지구촌에 화장품 시장을 노크하기 시작했다.

 

또한 기술개발 품질혁신을 위한 대규모 투자설립, 기술연구소는 물론 연구인력 확보에 노력하고 또한 단결을 도모하고 있는 가운데 “신개념 나노 기능성 제품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상품이 값싸고 최고의 품질을 지녀야만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로 뻣어나가 국제 경쟁력을 극복할 수 있다.

 

방 회장은 제품들이 값에 있어서는 후진 개발국보다 비싸고 품질에 있어서는 선진 공업국에 못 미치는 어정쩡한 산업환경에서 해마다 갈수록 내수 시장은 물론 수출 신장세가 둔화되고 있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최고의 상품을 개발하여야 한다. 고 늘 강조해 왔다.

 

현재 국내 시장을 시작으로 굴지의 세계적인 선진 기업 글벌화로 힘차게 도약하는 기업 주식회사 GL바이오 와인 골드 나노화장품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신개념 나노 기능성 화장품의 제품력을 믿고 순수방판회사로 새롭게 탄생시켰다. 또한 국내 수 많은 화장품 경쟁 시장을 뛰어 넘기 위해서는 좋은 제품을 값싸게 공급하는 것이 이 회사의 방침이다.

 

이 때문에 와인골드 나노화장품 동종 화장품 부티 업계의 비상한 관심과 지각 변동이 예고되고 있다. 화장품업계에 종사한 기간이 30여 년에 이른바, 이 분야 최고의 전문인 김점숙 대표와의 만남이 운명처럼 다가와 GL바이오 법인 대표 자리를 내어 주었다.

 

제조회사를 경영하고 있었던 터라 꼭 하고 싶었던 사업이 화장품 판매회사 가지고 싶었던 타이밍에 김점숙 대표를 만남의 축복으로 다가왔다.김 대표는 화장품에는 전문가이기에 그녀와의 만남으로 순수 방판 회사를 출범시키게 된 계기가 마련 됐다.

 

주식회사 GL바이오에서 판매하는 와인 골드는 신개념 나노 가능성 화장품 첨단 소자이며 나노입자화를 통한 wine Gold색을 함유하고 있다 기존 금 나노입자와 차별화된 판상형 플레이크 금나노 입지 적용을 통해 금 입자 효능을 극대화했다 피부 활성화 정화 해독 효과를 가진 화장품 소재이다.

 

그런데 금'이 왜 와인 골드일까? 금의 입자 사이즈가 나노화 됨에 따라 무지개 역순으로 변화 금의 입자 사이즈가 변하면서 빛에 의한 표면 플라즈몬 공영(SPR) 효과로 무지개색 역순으로 보이고 금 입자가 미세 나노화 됨에 따라 뿕은색으로 변화되면서 와인골드 색이 된 것이다.

 

(주)GL바이오에서 순수방판 판매를 하는 와인 골드 나노화장품은 제품마다 각별한 특징이 나타난다. 관상의 1-5m 크기 금나노입자가 자외선 및 가시광선 염역까지 빛을 흡수해 피부 보호 뇌하수체 내분비선을 자극하여 영양성분 흡수를 개선 및 기미 발생 억제 효과는 햇빛을 흡수뿐 아니라 금나노입자가 피부 멜라닌증까지 쉽게 침투해 피부 항산화에 영향을 미친 해독작용으로 인한 상처 치유로 인하여 피부 염증 방지 및 여드름 치유 및 면역기능 강화에는 황산화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특히 금은 불활성 금속으로써 다른 물질에 의한 화학변화 또는 산화를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금은, 이온 반경이 좁아 미토콘드리아 같은 DNA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금속으로 분류된다.

 

여기에 금은 양이온이므로 음의 에너지를 채워주는 효과뿐 아니라 다양한 금 나노 입자 특유의 피부 해독 능력과 피부 활성화 및 피부 정화에 도움은 물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 노화방지 및 면역력 강화시킨다. 여기에 산소와 수분 등 다양한 영양물질들을 공급 모세혈관 내 혈행을 촉진 근육의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켜 탄력 증가시켜 모공을 축소시키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방 회장 역시 화장품을 사서 얼굴에 발라본 기억이 없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얼굴에 화장을 해봤다, 라는 그녀 검소함이 뼛속까지 깊히 밝혀 사치를 잊고 살아온 지 언제인지를 모른다.

 

하지만 그녀는 “우리 삶에 겨울이 없다면, 봄은 그토록 즐겁지 않을 존재다”라고 화장품한번 변변히 사서 발라보지 않았던 지난 과거의 아픈 속내를 털어 놓는다.그래도 나눔의 끈은 절대 놓지 않는 이유가 있다.하루 일과를 시작하면 원만한 비즈니스 관계를 유지하고 겸손한 자세로 항상 남에게 베풀기를 즐겨하여 자신으로 하여금 남에게 피해를 주기보다 남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언제나 국가와 사회가 필요한 사람이 되고자 노력해 왔고 항상 노력하고 있다.

 

남들에게는 관대하나 자신에게는 홀대하는 그녀는 거래처 바이오들이 회사를 방문하면 청소부 직원인 줄 알았다 는 말을 자주 듣는다 ‘웃음 자신역시 지난 날의 역경을 경험하지 못했다면, 성공은 그토록 환영받지 못할 것이다.라는 방 회장 온갖 시련을 이겨내고 어려움을 극복해 낼수록 내면은 더욱 단단해지고 아름다워지는데 과연 그녀에게 시련이라는 단어로 어려움이 다가왔지만, 그 어려움을 마주하는 순간 기회가 되었기 때문에 오늘의 성공이 있는 것이라고 힘줘 말한다.

 

성공기업으로 이끌면서 수많은 계열사와 수 백 명이 넘는 종업원들 앞에서 거침없는 말로 인생의 철학을 쏟아낸다. 사람이 산다는 것 선한 말에는 선의 에너지가 작용하고 악한 말에는 악성 바이러스가 침투한다. 그래서 말은 파동과 파장으로 우주를 움직여 놀라운 파워를 보여준다. 그러기 때문에 자신도 하루에 수 만마디의 말을 거침없이 쏱아 낸다.

 

“나눔은 즐기고 자신을 위한 검소함이 뼛속 깊히 밝혀 사치를 잊고 살아온 철의 女人”

 

지혜의 향기 물이 흐르면 자연히 도랑이 생기고 조건이 갖춰지면 일은 자연히 성사가 된다.시기가 무르익고 조건이 갖춰지면, 굳이 애쓰지 않아도 절로 이루어지기때문이다.때가 아닌데 억지로 하려 든다면 이룰 수도 없고, 인생이 덩달아 피곤해진다.

 

불행은 불평 때문에 생겨난다. 힘들어도 '나는 행복해' 하고 말해보라.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언어로 인생 마음의 여유를 갖아야 한다. 그것이 성공으로 나를 도와주기 때문이다.라고, 임직원들은 물론 사업자들에게 늘 좋은 말을 강조하고 있다.

 

새벽 찬바람이 쓰라린 가슴을 헤집고 들어 와도 그 가슴을 내어 주고 또 그 가슴에 기대어 울 수 있는 여인 지가 쌓인 한이 너무 많아도 내가 더 아프다며 지 말을 막고 내 얘기 먼저 하고 싶은 여자이지만, 때로는 다투고 질투하며 그리고 정으로 보듬고 아껴 주는 여자.지금 누구를 만나고 무엇을 하는지 내가 아파도 지가 더 아프겠지 하며 너털웃음 웃어줄 줄 아는 여인이 바로 방영학 회장이다.

 

어느 누구에겐가 어떠한 모습으로 처음 다가 가도 늘 곁에 있었던 것 같이 포근한 여자다, 목적도 없이 어떠한 가치도 부여하지 않고 그냥 맘이 편안한 사람 그런 여인이 되어 그런 사람을 만나고 싶은 내일이고 싶은 오늘,세상이 변하고 그 사람이 변해도 나의 마음은 변치 않을 것이다.라고 자신있게 말한다.

 

“와인골드 기능성 나노화장품” 판매회사(주)GL바이오‘가 기업과 사업자들이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것을 약속하고 있다.

 

그녀는 또 회사 임직원들과 사업자 앞에서 자신이 이룩한 기업은 하늘이 무너뜨리면 할 수 없지만 사람의 힘으로는 무너뜨릴 수 없다.라는 믿음의 원칙을 가지고 뷰티산업을 성공기업으로 이 이끌어  가고 있다.

 

고객의 가치를 소중히 하고 사회에 기여하고자 전략적인 제품 생산, 품질관리, 인재 확보 등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안정성, 성장 잠재력을 통해 고품질 저가격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지점장.신선희 2020/08/29 [14:30] 수정 | 삭제
  • 같이가가치있는삶이될거라고 믿습니다.응원하겠습니다.
광고
인터뷰&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