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국에 ‘끼’ 있는 청소년들이여! 창원에 다 모여라”

창원시, 오는 11월 12일 ‘2011 Korea! 창원 틴틴페스티벌’ 개최~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 기사입력 2011/10/12 [20:17]

“전국에 ‘끼’ 있는 청소년들이여! 창원에 다 모여라”

창원시, 오는 11월 12일 ‘2011 Korea! 창원 틴틴페스티벌’ 개최~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 입력 : 2011/10/12 [20:17]
“오는 19일까지 연습 동영상 접수… 23일 서울서 서울권 예선 오는 30일에는 창원 늘푸른전당서 경남권 예선 치러“

 [최성룡]창원시는 오는 11월 12일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전국 청소년 및 동아리들의 한마당 축제인 ‘2011 Korea! 창원 틴틴페스티벌’ 경연대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참가동아리를 모집하고 있다.

▲     ©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창원시는 지난해까지 ‘전국 청소년 동아리축제’로 진행했으나 올해부터 ‘2011 Korea! 창원 틴틴페스티벌’로 명칭을 변경해 대회의 장르와 다양한 체험부스 설치 등으로 행사내용을 한층 더 폭넓게 운영할 방침이라고 11일 밝혔다.

 (재)경상남도청소년종합지원본부(사무처장 하만욱)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찾아낸 소질, 재능, 기량을 펼쳐 보이며 열정과 즐거움을 나누게 된다.

▲     ©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특히 이번 행사에는 전국의 청소년동아리가 참여해 경연대회와 페스티벌의 결합으로 종합예술축제로 선보이게 된다.

 ‘청소년 댄스&밴드 경연대회’는 △오는 19일까지 연습 동영상을 접수 받아 23일 서울 동대문청소년수련관과 성동구청소년수련관에서 서울권, 강원권 및 충청권지역 학생 참여로 서울권 예선전이 각각 펼쳐진다. 오는 30일에는 창원 늘푸른전당에서 경상권, 부산권 및 전라권지역 학생 경남예선전이 펼쳐지게 된다.

 부대행사로는 초등부와 중?고등부를 대상으로 독서경연대회와 독서사진 콘테스트가 펼쳐지는데, 선정도서 1권을 읽고 감상문 및 관련 사진을 각각 이달 2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또한 우수 청소년동아리 부스를 섭외해 풍성한 먹거리와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되며, 인기가수 뉴키스 등 인기가수 공연과 전년도 음악부문 대상팀 ‘7월의 아침’을 비롯한 전국 우수 청소년동아리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여성가족부장관상(200만원) 등 총 145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성기범 생활복지과장은 “이번 축제는 청소년의 예술적 재능 개발과 독서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적 행사로, 청소년 동아리들의 폭넓은 교류와 청소년의 무한한 창의성과 재능을 마음껏 펼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젊음의 열정으로 도전하고, 청소년이 주도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창원시청 홈페이지(www.changwon.go.kr)나 경남청소년종합지원본부 홈페이지(www.gnyouth.net)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