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5년 모범 사회복무요원 안보견학 실시

- 거제 포로수용소유적공원과 옥포대첩기념공원 방문 -

편집국 | 기사입력 2015/11/05 [09:51]

2015년 모범 사회복무요원 안보견학 실시

- 거제 포로수용소유적공원과 옥포대첩기념공원 방문 -

편집국 | 입력 : 2015/11/05 [09:51]

▲  사진은: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에서 안보견학을 하는 모범사회복무요원으로 초청된 도내 사회복무요원들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경남지방병무청장(청장 박명규)은 11월 3일 화요일 경남 도내 모범 사회복무요원 30여명을 초청하여 안보견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각자 맡은 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을 격려하고, 병역이행에 대한 축하와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사진은:거제포로수용소박물관에서 안보견학을 하는 모범사회복무요원으로 초청된 도내 사회복무요원들
    © 편집국

먼저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을 방문하여 6․25 한국전쟁의 아픔을 되새기며 우리 모두 통일을 염원하였고, 다음으로 방문한 옥포대첩기념공원에서는 이순신 장군이 승리한 옥포해전을 머릿속에 그려보며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더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   사진은: 거제포로수용소박묾관에서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  © 편집국

경남지방병무청은 지난달 10월 26일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만들기 일환으로 전국 사회복무요원과 병역명문가에게 혜택을 주고자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와 포로수용소유적공원 입장료 무료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안보견학을 마친 이태호 사회복무요원은 “이번 체험을 통해 과거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가슴에 새겨 앞으로 더욱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가져야겠다고 다짐해 본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더 많은 사회복무요원들이 이런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면 하고 바랬다. 
 
박명규 청장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뿐만 아니라 타 유관기관과도 소통을 강화하여 사회복무요원과 병역명문가 사기진작 프로그램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정부3.0 국민중심 서비스 정부 실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