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주 구로 콜센터 또 다른 확진자 역학조사 결과 발표

양연심 기자 | 기사입력 2020/03/12 [12:13]

제주 구로 콜센터 또 다른 확진자 역학조사 결과 발표

양연심 기자 | 입력 : 2020/03/12 [12:13]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제주 양연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서울시 구로 콜센터 확진자 1명이 가족 4명과 함께 여행을 다녀간 3월 7일과 8일의 제주도내 동선을 확인하고 접촉자에 대하여 자가격리 및 이용장소에 대한 방역소독 조치를 하였다

 

주요 동선을 보면 7일 대한항공 KE1207편으로 오전 10시 10분 제주공항에 도착하여 렌터카를 이용, 서귀포시 소재 “카멜리아힐”로 이동・관람 후 서귀포시내 “맛존디”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한 후 숙소인 “소노캄 제주”(구) 대명 샤인빌리조트에 들른 뒤, 성산읍 소재“김영갑갤러리”를 방문하였다

 

이후 서귀포시로 이동, “서귀포약국”에서 상처약을 구입하였으며“강정포구횟집”에서 저녁 식사를 한 후 숙소로 이동하였다.

 

8일 “거문오름”을 거쳐 제주시 “사람풍경”에서 점심식사, “쪼끌락” 카페와 “흑섬본점”을 이용하고 렌터카를 반납, 공항 면세점을 이용한 뒤 21시 05분 대한항공 KE1246편으로 출도하였다

 역학조사 결과 3월12일 09시까지 파악된 접촉자는 53명이고 즉시 이들에 대한 자가격리 조치하였다.

 

또한 이동 동선에 포함된 곳에 대하여 4곳은 소독조치를 완료하였고 6곳은 오늘 오전 중으로 방역조치를 진행 할 계획이다.

 

구로 콜센터 확진자 A씨는 현재 경증환자로 분류되 입원치료 중이고 가족4명 모두 11일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여 음성판정을 확인하였다.

 

제주도는 서울 양천구 보건소에서 제공한 동선과 카드사용내역, CCTV 분석등을 통하여 이동 중 A씨는 대부분 마스크 착용을 확인하였으며 A씨와의 추가 접촉자를 확인할 경우 자가격리 조치 등을 취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공개된 동선 중 ①맛존디식당 ②김영갑 갤러리 ③서귀포약국 ④강정포구횟집 ⑤사람풍경 ⑥쪼끌락카페 ⑦흑섬본점을 동시간대 이용하였으며 향후 코로나19 이상 증상 발생 시 선별진료소 또는 보건소를 방문하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안녕하세요
제주 양연심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