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일송 제다” 신제품 PET병 홍차 출시....인기 상품으로 떠올라....

PET병 ‘지리산 하동홍차’ 신제품 출시한 '일송 제다'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0/01/31 [10:58]

“일송 제다” 신제품 PET병 홍차 출시....인기 상품으로 떠올라....

PET병 ‘지리산 하동홍차’ 신제품 출시한 '일송 제다'

최성룡기자 | 입력 : 2020/01/31 [10:58]

▲ 한국의 차산지 중 지리산 지역의 하동에서 나는 홍차(茶)가 으뜸이다.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 대표기자 =
국민의 행복과 건강한 삶을 위해 지난 1995년 설립된 ‘일송 제다’(대표 김영철)식품제조 특허 회사로 출발한 이 업체는 “지리산 야생차잎 ”으로 음료 제조 회사와 합작하여 홍차를 탄생시켜 상품화시켰다.

▲ 싸이 히든싱어 우승자 , 김성인이 즐겨마시는 '지리산 하동 홍차....

 

'지리산 하동 홍차'는 기본적으로 기호음료다. 하지만, 홍차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홍차를 많이 마시면 노화에 따른 각종 질병을 예방하면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되는데, 심장 질환과 동맥경화, 뇌졸중, 암 발생 위험 등을 줄여주는 효과가 대표적이다.

 

한국의 차산지 중 지리산 지역의 하동에서 나는 홍차(茶)가 으뜸이다.이곳에서 생산되는 홍차(茶)는 단맛이 풍부한 우리나라 지리산 깊은 산속의 차나무의 특성을 가지고 있기에 홍차(茶)를 우려놓으니 맛있는 발효차라고도 부르기도 한다. 녹차를 산화발효하여 만든 발효차가 전통적으로 계속 있어왔는데 언제부터 인가 홍차산업화의 붐을 타고 본격적으로 지리산 하동 홍차(茶)가 상품화 되기 시작했다.

▲ 한국의 차산지 중 지리산 지역의 하동에서 나는 홍차(茶)가 으뜸이다.     ©편집국

오늘날 우리 국민들은 커피 문화가 대중화 되어 커피가 널리 소비되고 있는 그런 가운데 그런  국산차중에 찻잎 등 카페인 함유 식물을 활용한 다양한 청량음료와 강장음료 건강음료 등이 대중들에게 인기가 있다.특히 지리산 하동 홍차(茶)는  홍차속에 함유된 카페인은 중추신경계에 작용하여 정신을 각성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며, 이뇨작용 및 피로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보통 카페인은 흡수한 뒤 1시간 이내에 효과를 나타내며 서너 시간이 지나면 효과가 사라진다.

 

▲ 김상일 행사쑈 전문MC 개그맨 김수영 거물이 즐겨마시는 '지리산 하동 홍차....


또한 카페인이 들어간 각성제, 흥분제, 강심제, 이뇨제 등이 만들어져서 다양한 용도로 쓰이고 있다. 각성제는 피로를 덜어주고 정신을 각성시켜주므로 야간 운전자나 수험생이 많이 이용한다. 카페인은 또 조산(早産)된 신생아의 수면 중 무호흡증과 불규칙적인 심장 박동을 치료하는 용도로 활용되며, 편두통이나 심장병 등에도 쓰인다. 홍차를 마심으로써 이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인체 내에서 여러 가지 생리 활동에 참여하는 미네랄 중 인체를 구성하는 원소인 칼슘(Ca), 인(P), 칼륨(K), 나트륨(Na), 염소(Cl), 마그네슘(Mg), 철(Fe), 구리(Cu), 아연(Zn), 코발트(Co) 등의 원소는 미량으로도 충분하지만 없어서는 안 되는 것들이다.

▲ 한국의 차산지 중 지리산 지역의 하동에서 나는 홍차(茶)가 으뜸이다.


따라서 이들 미네랄의 섭취가 부족하면 각종 결핍증을 유발한다. 예를 들어, 칼슘은 뼈의 구성 성분이며 근육 운동에 관여하기 때문에 칼슘이 부족하면 구루병이 생기거나 근육 운동의 부조화가 일어난다. 홍차에는 이런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되며, 불소 성분은 충치 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

▲ 러쉬댄스팀 리더 '지리산 하동홍차' 홍보모델


오늘날 사람들이 홍차를 비롯한 차를 마시는 근본 이유는 그 색·향·미를 즐기거나 차를 활용한 대화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그렇다고 홍차를 비롯한 차의 기능성을 무시해서는 곤란하다. 같은 기호품이지만 술이나 담배, 커피 등에 비하여 홍차를 비롯한 차는 뛰어난 건강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건강 보조 식품까지는 몰라도 꾸준히 마시면 건강에 크게 도움이 되는 음료가 바로 홍차다.


미네랄(mineral은 인체를 비롯한 생명체에 없어서는 안 되는 물질로,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과 더불어 5대 영양소 가운데 하나인 홍차는 이처럼 필수 영양소를 제공하면서도 저칼로리 식품이고, 또 물을 많이 마심으로써 신진대사를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단, 이는 스트레이트 홍차에 한한 것이며 밀크티로 마신다거나 설탕이나 시럽 등을 첨가하는 경우, 그리고 티 푸드를 같이 먹는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홍차는 찬 성질을 지닌 녹차나 백차와는 달리 몸을 따뜻하게 데우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 고요페가 즐겨마시는 '지리산 하동 홍차....


지금까지 국내에 출시된 차음료는 대부분 녹차 위주였지만 방부제나 보존제 없이 차와 물만을 사용한 ‘지리산 하동 홍차’음료가 이렇게 국내 하동의 차 업체에 의해서 생산되고 있어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특히 “지리산 하동 홍차”가 출시되면서 “PET병 홍차”는 맛과 풍미까지 더해저 인기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여기에 연분홍빛 용기와 홈 차의 수색이 꽤나 잘 어울린다. 용량은 340ml로 보통 페트병 차음료가 500ml인 것에 비해서는 다소 아담한 편이다.

▲ 연에인들이 즐겨마시는 '지리산 하동 홍차....


‘지리산 하동 홍차’는 편안하게 마실 수 있는 맛을 가졌기에 티푸드가 반드시 필요한 것 아니지만 실제는 붉은 색깔보다는 노란빛이 도는 편이다. 맑고 노란빛을 띠는 것이 다질링 세컨드 플러쉬 같기도 하다.흔히 말하는 서양의 홍차와는 수색이 제법 다른 게 특징 수수색이 요란하고 선명하기보다는 편안하고 수수하다. 발효도가 그리 높지 않은 우롱차 같기도 하고, 활차 같기도 하다.


'홍차’는 맛도 우리가 흔하게 마시는 외국 홍차 외는 확연히 다르다. 또 일반적인 유럽의 유명 브랜드 홍자는 점말 특징이 딱 명확하지만 ‘지리산 하동 홍차’ 이 제품은 그렇지 않다 여기에 일반적인 홍차는 찻잎의 종류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긴 하지만 수색도 조금 붉은빛으로 짙은 편이고, 수렴성도 어느 정도 있는 것들이 많고, '차량도 딱 스트레이트 홍차 특유의 그 향은 대부분의 제품이 가지고 있다.

▲ 개그맨 김수영 거물이 즐겨마시는 '지리산 하동 홍차....


이 향을 '낙엽 향'이라고도 한다. 하동녹차는 일반적인 흔한 홍차와는 다른 맛을 가지고 있다. 하동 홍차가 외국 홍차와 같은 맛을 가졌다면 경쟁력이 없을지도 모르겠지만"홍차'를 좀 오랫동안 경험해 오신 분들께는 참 톡특함으로 다가갈 풍미다.라고 입을 모은다.


‘지리산 하동 홍차’ 수색도 수색이지만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맛 부분인 것 같다.‘지리산 하동 홍차’는 굉장히 맑고 청량한 맛을 가지고 있다. 특히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생수에 비교한다면, 여러 브랜드의 생수 중 제주도에 생산되는 S 브랜드의 생수에서만 느껴지는 그런 깔끔한 맛이라고 할까, 첫 모금에 '옅은 보이차'같다는 느낌을 먼저 받는다.


‘지리산 하동 홍차’의 특유의 맑고 깔끔한 맛 덕에 자꾸만 손이 가는 이유다.라고. 한 고객은 말한다.이뿐아니다.자극적이지 않아 많이 마셔도 속이 쓰리지 않다.고 한다.‘하동 홍차’를 마셔본 필자역시 ‘하동 홍차’ 특유의 풍미와 맛이 이 제품에 고소란히 살아 있다는 것을 느꼈다.

▲ 연예인물이 즐겨마시는 '지리산 하동 홍차....


또한 '홍차'는 강력한 항바이러스, 항균 기능은 장 내의 유해균을 죽여 변비나 설사에도 도움이 되며 폴리페놀류는 또 콜레스테롤이 소화관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은 물론 이외에도 폴리페놀에는 혈소판 응결 방지, 염증 방지, 항비만, 항당뇨, 소염 작용 및 충치 예방 등의 효과도 있다.고 김영철 대표는 말한다.


한편 ‘지리산 하동 홍차’의 느낌은 보이차 같지만 찬찬히 음미해보면 보이차 보다는 좀 색 다른느낌과 녹차의 맑은 느낌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홍차라고 할까. 맛이나 향이 꼭 서양 홍차에 비해서는 그리화려하지는 않지만 참 은은하고 편안한 느낌이라 몸도 마음도 편안하게 해주는 느낌을 준다.그리고 ‘지리산 하동 홍차’는. 마시기에 부담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무기인것 같다.

 

특히 ‘우리차(茶)를 즐기는 소비자들은 ’야생차잎‘으로 만든 ‘지리산 하동 홍차’를 일상에서 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페트 음료로 출시된 것에 대한 좋은 반응을 보이는 가운데 이제 국내도 외국처럼 다양한 우리 차(茶)를 음료로 만날 수 있는 시대가 열였다.

 

 개그연예인들이 즐겨 마시는 홍차 “일송 제다” 신제품 PET병 "지리산 하동 홍차"출시기념 제품구입 문의,또는 , 대리점 모집 대표전화 055) 884-0821로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기획특집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