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원시 CCTV통합관제센터 ‘범죄해결 역할’ 톡톡

박우람기자 | 기사입력 2018/02/08 [20:43]

창원시 CCTV통합관제센터 ‘범죄해결 역할’ 톡톡

박우람기자 | 입력 : 2018/02/08 [20:43]
▲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박우람기자=
창원시 CCTV통합관제센터 모니터요원이 실시간 관제 중 차량털이 절도범을 검거하는 성과를 올린 마산중부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지난 2월 1일 새벽 성산구 상남동 주변에 주차된 차량의 문을 당겨보는 현장을 관제센터 모니터요원이 발견하고 신속하게 112에 신고해 현장출동한 경찰관과 관제센터 상황실이 공조해 차량털이범을 현장에서 검거했다.

 

창원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안전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2013년 5월 개소해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해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작년 한해 총6531건의 실시간 관제를 통한 범죄예방 및 해결에 공헌하고 있다.

 

CCTV통합관제센터 개소 후 현재까지 모니터요원이 실시간 관제 중 차량털이 24건, 단순절도 2건, 오토바이 절도 2건, 주취자 지갑 절취 2건, 방화 1건 등 총31건을 발견하고 현장에서 범인을 검거할 수 있도록 조치했으며, 최근 추운날씨임에도 야간 도로에 쓰러져 있는 주취자를 발견해 경찰관서와 연계해 귀가 조치하는 등 각종 사건·사고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또한 창원관할 5개 경찰서와 연계해 12,746건의 영상정보를 제공해 4597건(35.92%)의 범죄를 해결하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권경원 창원시 시민안전과장은 “여성폭력 예방을 위한 환경조성의 일환으로 시민안전지킴이 방범용 CCTV 신규 설치 및 노후 CCTV 교체 등 범죄 예방·해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안녕하세요
시사코리아뉴스
현장 뉴스에 강한 박우람 기자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인터뷰&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