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경호 권한대행, 내년도 국고예산 확보로 ‘경남호’ 첫 시동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7/08/18 [08:28]

한경호 권한대행, 내년도 국고예산 확보로 ‘경남호’ 첫 시동

최성룡기자 | 입력 : 2017/08/18 [08:28]

 

▲     © 편집국


한경호 권한대행, 내년도 국고예산 확보로 ‘경남호’ 첫 시동

현안사업 6건, 김용진 기획재정부 제2차관에게 직접 건의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이 17일 도정에 취임하자마자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에 발 벗고 나섰다.
한 권한대행은 김용진 기획재정부 제2차관과 구윤철 예산총괄심의관에게 전화를 걸어 내년도 국비 확보가 필요한 도 주요현안사업 6건을 건의하였다.


이번에 건의한 사업은 기획재정부 심의과정에서 일부 반영 또는 미반영된 것으로▲나노금형 상용화 지원센터 구축 ▲석동~소사 도로개설 공사 ▲거제자연생태 테마파크 조성 ▲고성 당항만 둘레길 탐방로 조성 ▲남해 다이어트 보물섬 조성사업 ▲함양~울산 고속국도 건설 등이다.


오는 8월 23일 기획재정부 제2차관이 주재하는 제3차 재정정책자문회의에 참석하여 경남도의 현안사업을 건의할 계획이다.


그동안 경남도는 2018년도 국고예산 확보를 위해 도지사 권한대행을 중심으로 국고예산확보 특별대책본부를 지난 1월 구성하여 수십여 차례 국회와 기획재정부, 중앙부처 등을 방문하여 사업의 타당성을 설명하는 등 국고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앞으로 경남도는 서울본부와 합동으로 내년도 정부예산안이 최종 확정되는 12월 2일까지 수시로 국회를 방문해 여야 국회의원을 만나 협조를 구하는 등 예산확보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그동안 쌓아온 중앙 인맥을 적극 활용하여 국비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도정의 최대 목표인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 정부예산안은 기획재정부에서 심의·확정하여 9월3일 국회에 제출되며, 10~11월 국회 상임위원회 예비심사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심사를 거쳐 12월 2일 본회의에서 확정된다.


한편, 내년도 경남도의 국고 목표액은 4조 3,934억 원으로 올해 국고예산 확보액 4조 2,449억 원보다 1,485억 원이 늘어난 금액이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