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류순현 도지사 권한대행, 긴급 소방지휘관 회의 소집

석가탄신일, 제19대 대통령 선거 대비 각종 안전사고 대비대책 논의

최성룡 기자 | 기사입력 2017/04/28 [17:10]

류순현 도지사 권한대행, 긴급 소방지휘관 회의 소집

석가탄신일, 제19대 대통령 선거 대비 각종 안전사고 대비대책 논의

최성룡 기자 | 입력 : 2017/04/28 [17:10]
▲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경남도는 류순현 도지사 권한대행의 주재로 28일 도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긴급 소방지휘관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이갑규 소방본부장을 비롯하여 소방본부 과장, 18개 소방서장이 참석하여, 제19대 대선 관련 공직자의 엄중한 선거 중립, 소방공무원 비위 발생 근절을 통한 공직기강 확립, 제대로 작동하는 소방의 예방기능 강화로 대형 재난 발생 방지, 대형화재취약대상의 대응 체계 정비 점검 등을 주제로 석가탄신일(5월 3일)과 제19대 대통령 선거(5월 9일)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대비책을 논의했다.

▲     © 편집국



류순현 도지사 권한대행은 “안전사고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일이 소방의 존재 목적이다”며, “도민의 안전은 우리가 책임진다라는 자긍심과 사명감으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도는 석가탄신일 전일인 5월 2일 오후 6시부터 5월 4일 오전 9시까지, 제19대 대통령 선거 전일인 5월 8일 오후 6시부터 5월 9일 개표종료 시까지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도내 18개 소방서에서 실시하며, 비상출동대기와 예방순찰을 위해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1만 3천여 명의 인력과 596대의 소방장비가 동원된다.


이 기간 중에는 소방관서장 지휘선상 근무를 통해 신속한 지휘체계를 확립하고 소방인력과 장비를 100% 가동 가능상태로 유지하는 한편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는 소방차와 구급차 등을 근접배치 하여 유사시 초기대응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시․군 등 유관기관과도 공조체제를 유지하여 안전사고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