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정경제 파탄! 대한민국은 위기다!

- 정치권, 헌재 결정 후 경제위기 극복에 적극 나서야

최성룡 기자 | 기사입력 2017/03/09 [20:30]

가정경제 파탄! 대한민국은 위기다!

- 정치권, 헌재 결정 후 경제위기 극복에 적극 나서야

최성룡 기자 | 입력 : 2017/03/09 [20:30]
▲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자유한국당 안상수의원은 9일 오후 신용회복위원회를 방문하여 가계부채 및 서민들의 신용 문제 등에 대한 현황 청취하고 가계부채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17년 우리나라 가계부채는 1,344조원으로 국민 한사람 당 2,600만원씩 빚을 지고 있는 셈이다. 청년 채무자의 경우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이 안돼, 학자금을 상환할 수 없어 신용불량자가 되는 청년들에 대해선 부채탕감 등의 특단의 대책 필요한 실정이다.

 

안 의원은 “청년이 일을 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5년 전 대선에 출마했을 때 가계부채가 대한민국을 위기로 몰고 가고 있다는 경고를 한 바 있었지만, 그 동안 정부가 가계부채 관리에 실패하는 바람에 전 국민이 채무자가 되어 버렸다”고 정부의 가계부채에 대한 방관적인 태도를 지적했다. 아울러 안의원은 가계부채 해결 방안으로 300만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일자리도시’건설을 제시했다.

 

또한 안 의원은 “북한 핵과 미사일, 사드배치에 따른 중국의 보복, 미국의 금리인상 등 대한민국은 총체적 위기에 빠져 있으며 광장정치에만 편승하는 지도자의 잘못된 선택은 국민을 망하게 할 수 있다”며 “내일(3월 10일)이면 헌재의 결정이 이루어지는 만큼 정치권을 비롯한 모든 국민은 법치주의를 지키기 위해, 모두 승복함은 물론 대한민국의 위기와 가정경제의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전진시키기 위한 길에 나서야 할 것 ”이라고 주장했다.

 

그동안 안 의원은 대통령 탄핵소추전 국회 본회의 발언 등을 통해 대통령 탄핵이 능사가 아니며 제왕적 대통령제를 분권형 대통령제로 개헌을 하여 국론분열을 막고 위기를 기회로 삼자고 제안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