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영태 "최순실, 김종 전 문체부 차관을 수행비서로 생각"

최성룡 기자 | 기사입력 2016/12/07 [16:56]

고영태 "최순실, 김종 전 문체부 차관을 수행비서로 생각"

최성룡 기자 | 입력 : 2016/12/07 [16:56]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 기자]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청문회가 진행 중인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리는 가운데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최순실이 바라본 김종 전 문체부 차관은 어떤 사람이었나" 라는  질문에 고영태씨는 “수행비서로 생각했다”고 말했다.

 

고 씨는 이날  최씨가 김 전 문체부 차관에게 무시하는 발언도 했느냐는 질문에 "그런 발언을 하지 않았지만 느낌으로는 무언가 계속 지시하고  뭔가 얻으려 하는 느낌 같았다"고 밝혔다. 

 

고 씨는 이어 김 전 차관과의 만남에 대해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한 번 봤다" 며 "처음에는 저도 어떤 사람인지 몰랐다. 본인 할 말만 하고 남의 말은 귀담아듣지 않고 '네네, 알았다' 하는 식이다" 고 말했다. 

 

고 씨는 또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의 '최씨가 태블릿 PC를 쓰는 것을 본 적 있느냐'는 질문에 대해 "정확히 태블릿 PC를 쓴 것을 본 적이 없고, 컴퓨터를 쓰는 것은 봤다" 며 "정확히 말하면 그런 것(태블릿 PC)을 사용 못하는 사람으로 안다" 고 말했다. 

 

고 씨는 그러면서 '태블릿 PC가 처음 나왔을 때 누구 것으로 생각했느냐'는 질문에 "제가 처음 방송을 접했을 때는 독일 현지에서 쓰레기통을 뒤져서 나왔다고 보도가 나와서 그렇게 알았다" 고 말했다.

 

고 씨는 아울러 "그 이후 제 책상에서 나왔다는 얘기들이 나와서 (태블릿 PC 사진을 최씨가) 직접 찍었으면서 왜 저한테 넘기는지 했다"고 말했다. 

 

고 씨는 특히 '태블릿 PC를 최씨에게 준 것 아니냐'고 묻자 "네"라고 답했다. 청와대 방문 여부에 대해서는 "한 번도 간 적이 없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