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함양어린이 집“소중한 내 몸! 나도 잘 지킬 수 있어요!”

- 2016년 제26차 아동학대예방인형극 -

편집국 | 기사입력 2016/07/26 [19:20]

함양어린이 집“소중한 내 몸! 나도 잘 지킬 수 있어요!”

- 2016년 제26차 아동학대예방인형극 -

편집국 | 입력 : 2016/07/26 [19:20]

▲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16년 7월 26일 함양어린이집 원아 64명을 대상으로 ‘내 몸은 내가 지킨다’라는 주제로 아동학대예방인형극을 실시하였다.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실시하는 아동학대예방인형극은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위험상황들로 구성하여 총 2막으로 진행되며, 아이들이 이러한 위험상황을 인지하고 스스로 재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계기 되었다.
 
아동학대예방인형극은 소중한 내 몸에 대해 알고 보호하며 위험 상황에서 큰 소리로 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과 연습을 함께하며, 아동학대신고전화 ‘착한신고 112’를 통해 자발적으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신고절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아동학대예방인형극을 통해 낯선 사람만이 아닌 주변 익숙한 어른들로부터도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부모님 또는 선생님께 이야기를 꼭 하여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보호받을 수 있어야한다는 사실도 함께 알게 되었다. 한 아이는 “나도 소영이(극중 주인공인형)처럼 잘 할 수 있어요!”라는 말을 해 뿌듯한 웃음을 자아내게 하였다.
 
학대받은 아동과 가정을 지원하고, 아동학대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한 다양한 아동보호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아동학대예방 인형극 신청 및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경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055)757-1391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