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동발달상담사회서비스센터 사회참여기회 확대와 격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휴프로젝트-쉼표”진행!

편집국 | 기사입력 2016/05/16 [12:46]

아동발달상담사회서비스센터 사회참여기회 확대와 격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휴프로젝트-쉼표”진행!

편집국 | 입력 : 2016/05/16 [12:46]
▲     © 편집국
경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성철) 아동발달상담사회서비스센터에서는 5월 13일(금) 08시 ~ 20시까지 울산광역시 북구일대에서 이용자(심리치료,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이용자) 및 제공인력 44명을 대상으로‘2016년 휴(休)프로젝트-쉼표’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레일 봉사단체인 참샘회의 후원으로 신체적 장애, 경제적 어려움, 보호자의 부재 등의 이유로 인해 사회활동의 제한을 받고 있는 장애인 및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여가, 문화 활동 기회 제공을 통하여 사회적응력 향상,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궁극적으로 사회 재활을 도모하고자 진행되었다.


또한 제공인력의 정서치료의 목적으로 나들이를 통해 격무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생활의 활력소를 가질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들에게 서비스 제공에 있어 보다 활기차고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피트레인의 일환으로 기차여행, 울산 쇠부리 축제 관람, 태화강대공원 봄꽃축제장 관람, 고래문화마을 관람을 통해 지역의 축제문화를 즐기고 여행을 통해 정서적인 스트레스를 경감시키게 목적 이였다./최성룡기자
 
 경남종합사회복지관 아동발달상담사회서비스센터는 2002년부터 발달지연 및 조기 문제행동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치료프로그램-언어, 미술, 인지, 놀이, 운동, 음악-을 시행 중이며,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자립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중증도우미지원사업,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경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속적으로 이용자들과 제공인력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진력할 예정이다.(담당자 : 아동발달상담사회서비스센터 이지은 과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