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친환경 해충방제 서비스 휴엔케어!

[기업탐방] (주)삼양인터네셔날 휴엔케어 사업부 경남지사

편집국 | 기사입력 2016/05/16 [12:03]

​친환경 해충방제 서비스 휴엔케어!

[기업탐방] (주)삼양인터네셔날 휴엔케어 사업부 경남지사

편집국 | 입력 : 2016/05/16 [12:03]


▲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위생적인 생활공간,건강한 주변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주)삼양인터네셔날 휴엔케어 경남지사(지사장 정의철)가 김해시 진영읍 진영리 593-1협성팔레스타운 106동202호에 오픈을 했다.

GS글룹계열사인 지난 1986년 서울에서 ,(주)삼양인터네셔날 휴엔케어가 설립됐다.HUENCARE lntegrated pest Management program의 약어로 인간을 먼저 생각하는 환경을 뜻하는 친환경 해충방제 서비스 브랜드이다.

휴엔케어의 통합 해충 관리 프로그램(HUENCARE lntegrated pest Management program)은 체계적인 방제서비스 프로세스를 통해 식품공장,병원,빌딩,사무실,등 사업장의 특성에 맞는 방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 편집국

정의철 경남지사장은 통합된 해충 관리 휴먼케어 방제서비스를 위해 먼전 현장조사 서비스설계 ,서비스제공,서비스보고,모니터링관리,시설환경개선등 6단계를 거친다.라고 말한다.

그 첫단계가 시설최외곽 서식처 유무 점검이다.서식처확인 및 제거 약제투약 2단게로 먹이약제 투약 쥐먹이 상자 모니터링 월1회이상 주변환경 상황에따라 모니터링 트랩설치 3단계 모니트랩 내부침입자 및 이동 경로 내설치 포획 및 모니터링을 거처 1단계6단계까지 방제시스템이다.

지난해 메르스 로 인해 나라가 혼란스러웠다.세월호의 악몽이 가시기도 전에 메르스까지 요즘은 조금 잠잠하지만 언제 어덯게 우리에게 다가올지 알수 없다.하지만 방심하고 만 있을 수 는 없다.메르스예방에 좋은 메르스소독기 .메르스 같은 바이러스, 세균으로부터 보호를 할 수 있는 제품도 취급한다,
   
▲     © 편집국
 
요즘 핫한 아이템이라 주부들 사이에서는 이미 소문이 나 있는 제품 각종 세균으로 가족을 지킬 수 있다는데 안심이 간다.살균탈취제를 카트리지 형태로 끼우기 때문에,사용 하기도 쉽고 편리하다.

병원.방 거실,사무실등 '휴엔케어 풀루건'을 켜 놓기만 해도 세균으로부터 지켜준다.무선 제품말고 분사 형태의 제품도 있다.집안 곳곳에 분사를 통해 살균할 수가 있으며 걸레로 닦는다고 해도 세균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메르스예방과 메르스소독에 도움을 주는 휴엔케어 제품들은,모두 인체에 전혀 무해한 제품으로 자극이 전혀 없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가 있다고 한다.또한 살균력은 99.9% 로 매우 높다.꼭 메르스 뿐만이 아니라 살모넬라, 대장균등 우리가 아는 많은 세균들에 적용 꼭 메르스가 아니라도 우리는 정말 많은 균들에 노출 되어 있다.매 번 삶고 소독을 할 수도 없는 노릇은 이제 끝이라고 설명한다.냄새가 없고 향도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하기에도 좋다.끈적 거리는 제품들도 있고 그런데 '휴엔케어 플루건' 제품은 전혀 그러지가 않다. 무색 무취의 제품이라고 정의철 지사장은 설명한다.
   
▲     © 편집국

이미 각종 언론에서도 많은 이야기가 나온 핫한 아이템 휴엔케어 플루건.꼭 집이 아니더라도 사무실, 가게 등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얼마전 까지만 해도 메르스 때문에 나라가 시끄러웠다.그렇다 보니 메르스 하면 사람들이 민감하다. 제품 하나 있으면 메르스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다.

지난해 메르스가 처음 발견 되었을때 정부가, 첫 환자 확진날 메르스 대응한다는 모의훈련 시간을 가졌다.훈련에 비추면 '경계' 단계 이상인데, 정부는 여전히 '주의'정진후 “국민불안의 상당 부분은 정부 때문에 불안해야 했다.”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첫 환자 확진판정이 나던 날, 정부는 메르스 대응 모의훈련을 했다. 하지만 실제 상황에서는 초기대응 부실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5월 20일, 메르스 첫 환자가 확진판정 받았다며 위기경보를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했다. 추가 유입과 국내 추가전파를 방지하기 위해 검역 강화 및 격리치료 같은 대책을 즉각 실시 중이라고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메르스가 사우디아라비아 입국자로부터 국내 유입된 이후 전국으로 확산되는 상황을 설정하여 최초 환자 발생부터 상황보고, 위기경보 ‘심각’ 발령, 각 기관별 역할에 따른 대응 등 전 단계별 대응대세를 점검했다.  

실제 상황이 발생한 직후에 범정부 차원의 예정된 훈련이 이루어진 것이다. 훈련이 보통 미리 준비되는 만큼, 우연의 일치로 판단된다. 훈련성과는 어땠을까. 실제 상황에서 정부의 초기 대응이 부실했다고 지적되는 점을 감안하면, 충실한 훈련이었는지 또는 훈련 따로 실제 따로인지는 미지수다.  

훈련 상황과 실제 대응에서 다른 부분도 있다. 당시 훈련에서는 위기경보 ‘경계’를 해외 신종감염병의 국내 유입 후 타 지역 전파로 봤다. 이건 보건복지부의 감염병 위기관리 표준매뉴얼과 같다. 타 지역으로 전파되면 ‘경계’ 발령인 것이다. 훈련에서는 이어서 “국내발생 첫 환자 확진, 환자 가족 및 의료진에게서 유사증상 확인, 서울에서 유사 환자 집단 발생(총 4명)”의 상황을 설정했다. 이런 상황이면 ‘경계’ 발령과 그에 따른 대응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메르스란?정식 명칭은 중동호홉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MERS-cov)2002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첫발견돼 중동지역에서 집중발생!!사스와 비슷하며,발열과 함께 기침,호흡곤란 심한 호흡기 증상을 이르킨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제종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