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예술발전소, 시민 참여 프로그램 시행

9월 15일(수) ‘놀이 회화’, 9월 22일(수) ‘아트 톡’

이상문 기자 | 기사입력 2021/09/01 [11:07]

대구예술발전소, 시민 참여 프로그램 시행

9월 15일(수) ‘놀이 회화’, 9월 22일(수) ‘아트 톡’

이상문 기자 | 입력 : 2021/09/01 [11:07]

 시사코리아뉴스


[시사코리아뉴스]대구 이상문 기자=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문화 향유 다양성 모색과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해 〈this-able〉展과 연계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전시연계 교육 프로그램 ‘놀이회화’

먼저 9월 15일(수) 키즈 아트팩토리에서는 ‘놀이 회화’가 열린다. 11기 입주작가이자 이번 〈this-able〉展에 참여한 박경종 작가가 누구나 현대미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놀이와 체험으로 풀이해 줄 예정이다.

 

9월 22일(수) 수창홀에서는 ‘아트 톡’이 열린다. 전시 기간 중 협업 프로젝트에 참여한 작가 팀을 초대하여 전시실에서 일어난 일들과 관람객과의 에피소드 등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나눌 예정이다.

 

진행은 임상우 예술감독이 맡고, 송진현(대구장애인미술협회 회장)·박규석(2021 가창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작가 팀과 김리나·사윤택(대구예술발전소 11기 입주작가) 작가 팀이 출연한다.

 

임상우 예술감독은 “〈this-able〉展이 ‘협업’이라는 흔치 않은 방식으로 완성된 전시인 만큼 이색적인 담론의 장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번 아트 톡을 통해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작가들이 협업하며, 새로운 미적 가치를 탐구하고 전시 기간의 진행 과정을 통해 파생되는 감정적·작업적 변화와 제작 방식의 다양한 특징 등을 들어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별 참여 신청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artfactory.kr) 또는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에 연결된 구글 폼 링크에서 하면 된다. 강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인원수를 제한하며, 작가와의 만남은 현장 참여와 추후 공식 계정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430-1227~8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