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남병무청,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강화

- 사회복무요원 비대면 온라인 자가점검 실시 -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1/07/29 [15:26]

경남병무청,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강화

- 사회복무요원 비대면 온라인 자가점검 실시 -

최성룡기자 | 입력 : 2021/07/29 [15:26]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경남지방병무청(청장 김용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분기 1회 사회복무요원 복무기관 「비대면 온라인 자가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비대면 온라인 자가점검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사회복무요원의 주요복무 준수 사항이나 놓치기 쉬운 필수 복무 관리사항에 대하여 경남병무청에서 온라인 자가점검 체크리스트를 작성·제공하고 각 복무기관 복무관리 담당자가 인터넷 주소나 QR코드 스캔으로 접속해 온라인으로 점검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복무기관에서는 경미하고 동일한 결함 사항을 미리 확인하여 복무관리 부실을 예방할 수 있게 되고, 병무청에서도 점검결과를 확인하여 관리부실 기관을 파악해 선제적으로 복무지도를 하는 등 복무관리를 강화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점검 시 온라인으로 복무관리 담당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추후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에 내실을 기하기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경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온라인 자가점검으로 복무기관 담당자들의 자율적 복무관리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다양한 복무관리 강화방안을 마련하는 등 적극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