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남도, 2021년 인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이정혜기자 | 기사입력 2021/07/15 [15:11]

경남도, 2021년 인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

이정혜기자 | 입력 : 2021/07/15 [15:11]

 

 

  

- 15일 창원컨벤션센터, 인구의 날 기념행사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

- 도민 관심 제고를 위한 미니강연, 공감토크 등으로 구성

- 청년인구 유출방지 위한 온라인 아이디어 제안과 누리소통망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 계획

 

[코리아나항공] 이정혜기자=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제10회 인구의 날(711)을 맞이하여 15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21년 경상남도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하고 부대행사로 인구문제 극복을 위한 다양한 도민 참여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세계인구의 날은 세계인구가 50억 명이 넘은 것을 기념하기 위해 1987un개발계획(undp)이 제정한 날로 우리나라에서는 저출생·고령화에 대한 국민관심 제고를 위해 2011년부터 법정 기념일로 지정(매년 711)했다. 경남도는 2018년부터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인구문제에 대한 도민 관심 제고를 위해 개최된 이 날 행사는 함께육아 캠페인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김경수 경상남도지사와 김하용 경상남도의회 의장의 영상 축사, 유공자 표창, 미니강연과 공감토크 순으로 진행되어 인구의 날 제정 취지를 되새기고, 비대면 참석자 모두가 함께 인구문제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2부 행사로는 홍성호 경상남도 건강가정지원센터장의 행복! 지금 이순간을 주제로 한 미니강연을 통해 가족과 개인의 행복에 대한 의미를 새롭게 전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어 경남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취직하여 육아 중인 선후배끼리의 진솔한 대화 시간인 공감토크(부제 : 동창회, 경남에서 잘 살아보세~)에서는 청년들의 고민과 상황을 이해하고, 지역에 정착해서 행복하게 살기 위한 경험자의 비결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영상 축사에서 청년들이 살고 싶은 경남이 되어야 아이들과 여성, 중장년과 어르신들 모두가 함께 잘 사는 경남을 만들 수 있다면서 머물고 싶은 경남을 만들기 위해 도민 여러분의 다양한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으며 lg헬로비전경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영됐다.

 

아울러 경남도는 이번 인구의 날을 맞이해 이날 기념행사 외에도 7월 중 도민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년인구 유출방지를 위한 범도민 온라인 아이디어 제안인구의 날 기념행사 홍보 및 함께육아 캠페인 참여 sns(누리소통망) 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인구보건복지협회 누리집(www.ppfk.or.kr)의 알림마당-행사·교육 메뉴를 통해 참여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