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민석 의원, 명등포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2역원 확정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20/08/07 [09:17]

김민석 의원, 명등포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2역원 확정

최성룡기자 | 입력 : 2020/08/07 [09:17]

▲ 김민석 의원, 명등포을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2역원 확정  © 편집국

영등포 주민 생활환경 향상을 위해 정부와 긴밀하게 협의

주민 마을도서관 사업 5억, 안전취 약지역 CCTV 설치 7억원 예산지원 확정

 

[시사코리아뉴스]국회/최성룡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민석 국회의원(영등포을)은 5일 영등포을 지역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2억원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김민석 의원은 꾸준히 시·구의원들과의 정책간담회, 영등포구청과 당정협의, 현장에 찾아가는 주민 간담회 등을 통해 지역 개선사항을 접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긴밀하게 협의하여 총 12억원의 추가 특별교부세를 확정하는 성과를 이끌어냈다.

 

특별교부세 5억원이 확정된 '대림1동 마을도서관 사업'은 도서관이 부족한 대림동 주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마을 도서관을 조성하는 사업으로서 주민들을 위한 복합 문화학습 공간을 마련하여 지식과 문화습득을 돕고 주민 간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원을 통해 대림동 지역의 지역공동체 활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

 

영등포구는 소규모의 여의디지털도서관을 제외하면 주민 12만명당 도서관 1개소를 보유하고 있어 OECD(5만명당 1개소) 및 국내(6.7만명당 1개소) 평균보다'상당히 낮은 실정이다. 김 의원은 양후 특화도서관 등의 신설을 통해 영등포을 주민의 지식문화의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입장이다.

 

7억 원이 확정된 '안전취약지역 방범용 CCTV 설치'사업은 영등포을 전 지역의 안전취약지역에 방범용 CCTV와 관련 인프라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이번 지원을 통해 치안에 대한 불안감이 높은 취약지점에 대한 안전성이 강화될 전망이다. 특히 김의원은 어린이와 여성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김 의원은 "이번 특교 확정은 주민 여러분들의 지역발전 염원과 의정활동에 대한 관심이 만들어낸 의미있는 결과."라며 “앞으로 끊임 없이 현장에서 소통하며 영등포를 일등포로 만들 수 있도록. 주민들의 생활환경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제종합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