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거제시의회 연구단체, 창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벤치마킹 방문

오용환기자 | 기사입력 2020/08/02 [09:55]

거제시의회 연구단체, 창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벤치마킹 방문

오용환기자 | 입력 : 2020/08/02 [09:55]

 

▲ 거제시의회 연구단체, 창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벤치마킹 방문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오용환기자 = 창원시(시장 허성무)의 사회적경제활성화 시책과 창원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신영규) 운영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거제시의회 연구단체가 29일 센터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4월 개소한 거제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의 활성화를 위해 창원시의 사회적경제 육성 정책과 사회적기업 활동 우수사례를 청취하고자 이뤄졌다.

 

  이날 현장에는 박상석 일자리창출과장과 신영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이 참석해 창원시의 사회적경제기업 현황과 지원센터의 성과 등을 소개하고 지역의 시책을 서로 공유하며,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방향과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벤치마킹에 참여한 거제시의회 의원들은 창원시의 사회적경제기업수, 다양한 육성시책,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운영 등 많은 것을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창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람중심 사회적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해 3월 팔용동 근로자복지타운 2층에 개소, 사회적경제 교육 및 홍보, 사회적경제기업 발굴과 육성, 공공구매 촉진, 상시상담을 통한 경영역량 강화, 재정지원 사업 컨설팅 등의 활발한 활동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박상석 창원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며 사회적경제 기반 조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운영 활성화와 창원시 사회적경제조직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