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연예가,탐방] 정찬희 대한민국 '소프라노 가수로 맹 활약!

제5회 대한민국 스타예술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10대예술인상 대상을 수상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9/12/04 [08:49]

[연예가,탐방] 정찬희 대한민국 '소프라노 가수로 맹 활약!

제5회 대한민국 스타예술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10대예술인상 대상을 수상

최성룡기자 | 입력 : 2019/12/04 [08:49]

▲ 정찬희 대한민국 '소프라노 가수'로 맹 활약! http://www.sisakoreanews.kr/33136



 

▲ 천의 얼굴과 영혼을 울리는 목소리로 관객과 소통하는 소프라노 가수 정찬희....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국회/최성룡기자 = 천의 얼굴과 영혼을 울리는 목소리로 관객과 소통하는 소프라노 가수 정찬희. 뛰어난 실력과 넘치는 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정찬희 씨가 지난 12월 3일 부산 다이아몬드호텔 5층 대연회장에서 가진 제8회 선행천사 세계나눔대상 & 제5회 대한민국 스타예술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스타예술대상’과 ‘10대예술인상’을 수상했다. 
 
그녀는 이번 수상은 더 좋은 노래로 국민들과 팬들에게 희망의 메신져가 되라고 주시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감사한 마음을 노래에 담아 희망과 사랑을 나누는 가수가 되겠다고 수상소감에서 밝혔다.

 

대한민국 가요계의 인기 소프라노이자 팝페라 가수로 전국의 수 많는 팬들에게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정찬희 수상자는 ‘국립오페라합창단 단원과  미국 CCU 객원교수’를 역임하였고, 현재는 ‘한국멘토링협회, 대한민국스타예술대상, 대한민국우수기업대상’ 등의 홍보대사로, ‘장애인복지 사단법인 소망패밀리와 라루체오페라앙상블’의 이사로, ‘개신대학원대학교와 아이스크림교육연수원(오페라), 인천공항공사 활주로수업’의 강사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력을 인정 받고 있는 인기 강사이자, 연기자 겸 소프라노 가수이다.
 
그녀는 “다른 이에게 무언가를 나누어 줄 수 있다는 것은 감사한 일인데 노래를 통해 마음을 나눌 수 있어 정말 행복하고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아직 성장하고 배워가고 있는 중이라 많은 면에서 부족하고 실수도 많지만 이 시대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해 내는 기쁨과 행복을 나누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동안 문화예술계 왕성한 활동이 인정되어 수상한 대한민국 다문화예술대상의 ‘10대 예술인상'과 ‘연주가 대상’, 선행천사 세계나눔대상에서 ‘재능기부부문 대상', 제16회 대한민국을 빛낸 인물 문화대상 '문화예술부문대상', 대한민국 스타예술대상 '문화예술부문 스타연주자대상',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주관 2019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대상에서 ‘문화예술인대상’, 2019 자랑스런 대한민국시민대상 ‘대한민국시민이 선정한 성악가 대상’등 다수의 상은 그녀가 이미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해 내고 있으며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아름다운 천사 가수임을 말해주고 있다.
 

▲ 천의 얼굴과 영혼을 울리는 목소리로 관객과 소통하는 소프라노 가수 정찬희....


정찬희 소프라노 가수는 그동안 언론은 물론이고 공중파 등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는데 KBS 다문화 및 북한이탈주민 가정 합동결혼식 축하공연 (KBS홀), 광주 MBC 태교음악회, KBS 나눔문화축제, TBS 이홍렬의 라디오쇼 게스트 출연, SBS 생방송 브라보 나눔 복권 초대 손님 출연, Silver i TV 우리가요한마당‘ 등에 출연하면서 대한민국 소프라노 가수로 얼굴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면서 자신의 입지를 굳혀나갔다.

 

오페라 ‘마술피리’, ‘라보엠’, 창작오페라 ‘Huzzzh(호주)’, ‘내남자친구는 파파게노’, 창작뮤지컬 ‘강빈’ 등 다수의 작품에 주역으로 출연했으며 또 오페라 ‘맥베드’, ‘메피스토텔레’, ‘카르멘’, ‘천생연분’,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토스카’, ‘마농레스코’, ‘라트라비아타’, ‘투란도트’, ‘나비부인’, ‘시몬보카네그라’, ‘아랑’,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피가로의 결혼’, ‘에프게니오네긴’ 등 다수의 오페라에 조역 및 합창 출연하며 다양한 예술적 감각을 익혔다.

 

미국 솔트레이크 동계올림픽 문화축전에 한국 대표로 참가했으며 독일 슈투트가르트 교회 초청 연주회 ‘Gastkonzert‘로 잔잔한 감동을 주기도 했다. 호주 뉴캐슬에서의 독창회 ‘Great Soprano Arias‘는 현지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호주 Korean Philharmonic Choir 정기 연주회 솔로 협연, 한국교회음악협회 주관 신인 음악회 출연하였고 선생님들을 위한 서양음악사 강의 <서양음악사, 클래식으로 꽃피다> 33인의 음악가 선정 연주실황을 녹화하기도 했다. 

 

또한 국방부주관 <부대방문 콘서트> 전국 군부대 순회공연을 하였고, 문화체육관광부주관 <문화가 있는 날> 전국 순회공연과 농림부주관 <행복마을 콘서트>로 전국 농촌 순회공연을 펼치며 행복한 농촌문화의 꽃을 피우기도 했다.

 

이뿐 아니다. 복권기금문화나눔 <방방곡곡 콘서트> 전국 문화예술회관 순회공연을 펼쳤는가 하면, 소프라노 정찬희와 함께하는 <오페라 갈라쇼>를 통해 코엑스에서 자신만의 독톡한 끼를 발산하기도 했다.

 

또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주관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 오페라 마술피리로 전국 중•고등학교 순회공연을 했으며 대한민국 초중고 선생님들을 위한 오페라 강의인 <소프라노 정찬희의 ‘오페라 학교 가는 날’> 촬영하여 오페라의 문턱을 낮추어 보다 쉽게 클래식에 다가갈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었다. 이를 통해 그녀는 진행자로, 연기자로서의 재능을 보여주었고 그녀의 아름다운 외모와 진행 능력은 주연급 배우로도 손색이 없다고 인정받았다.

 

▲ 천의 얼굴과 영혼을 울리는 목소리로 관객과 소통하는 소프라노 가수 정찬희....

 

그동안 수 많은 공연을 펼쳤지만 국립공원과 함께하는 <힐링 콘서트> 전국 국립공원 순회공연을 펼치면서 자연과 환경에 대한 좋은 인식을 갖게 되었다고 말하는 그녀는 서울시의회 및 경기시의회 열린음악회에서 지방의회 의원들에게 활기를 불어 넣어 주었다.

 

서울 국립세종도서관 음악회, 금보성아트센터를 비롯한 전국 아트 갤러리 전시회 오프닝공연, 전쟁기념관, 서울역사박물관 로비콘서트, 창경궁 연주, 연예인 회오리 축구단과 함께하는 행복나눔콘서트 등 국내외 수백회의 공연 및 연주회에 출연한 그녀는 현재 국내외를 오가며 전문 연주자로 활발한 활동하고 있다.

 

“저 높은 곳을 향하여” 거침없이 도전하는 소프라노 정찬희 가수에게 팬들은 그동안 그녀가 보여준 감동적인 무대에 아낌없는 박수와 찬사를 보냄과 동시에 앞으로 그녀가 보여줄 무대에 대한 기대와 응원을 보내주고 있다.

정론직필의 자세로 임한다.
시사코리아뉴스 회장 최성룡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